고향으로 돌아간 히어링허브 창원점 김재훈 원장 (아시아 뉴스통신 15.09.26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울림없는 과학적인 최적화 피팅"

히어링허브 창원마산센터

커뮤니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Audiologist 김재훈
  • 17-03-10 11:36
  • 950

고향으로 돌아간 히어링허브 창원점 김재훈 원장 (아시아 뉴스통신 15.09.26일)

본문


신생아가 태어나면서 난청이 발견되는 확률이 1000명 중에 1~3명 이리고 한다. 또한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급격하게 빠져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스마트폰과 개인 음향장치의 사용으로 난청환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이다. 지역의 난청인과 보청기 케어 서비스를 위해 본인의 고향으로 돌아가 난청센터를 시작한 화재의 인물을 만나본다.

 김재훈 청능사는 4년동안 대학에서 청각학을 전공하고 서울의 잘 나간다는 보청기 외국계 기업으로 취업했다. 당시 학교에서는 동기생들의 부러움의 대상이고 후배들의 좋은 모범이 되는 사례가 되었다고 한다. 

글로벌 청각기업에서의 경력 4~5년 동안 서울의 유명한 대학병원에 보청기와 인공와우 기술 지원 업무를 맡으면서 많은 난청인들을 만나고 그들의 청각재활 서비스를 위해 힘썼다. 그런데 본인이 태어나고 자란 마산이나 창원지역에서도 많은 난청인이 거리가 먼 서울까지 올라와 보청기를 맞추고 다시 먼길을 내려가야 하는 것을 안타까워 했다고 한다.


 본인의 고향인 마산에서도 고성능의 보청기로 지역주민들의 난청 재활에 힘써야겠다는 생각에 2011년 고향으로 돌아와 보청기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고 올해부터는 세계판매1위 스위스의 포낙보청기 회사와 파트너쉽을 체결하고 지역의 주민들한테 고품질의 보청기를 좋은 가격에 공급하고 있으며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병원에서 보청기 전문 상담사로서 역할도 충실히 해내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특가 이벤트와 시연회를 통해 보청기를 처음 접하는 난청자와 기존 보청기 사용자 중 말소리 변별에 도움이 안되고 소음으로 인한 보청기를 실패한 경험이 있는 대상자들에게 청음 테스트 실시한 후 보청기 구입을 원하면 추가 할인과 보상 할인 판매도 같이 적용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김재훈 청능사는 “이번 보청기 청음 테스트는 올바른 보청기 적합을 위해 순음청력검사, 어음청력검사 및 문장 검사가 무료로 제공되며 보청기 최적의 음질을 위해 보청기착용,기본 Target 음량피팅, 어음강화피팅을 받게 돼 보다 효과적인 보청기 적합 서비스를 실시한다. 보청기는 안경처럼 착용 후 바로 적응되는 제품이 아니므로 철저한 절차에 따라 보청기 선택부터 검사와 피팅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져야 부작용 없이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제품 정보와 보청기가격 관련 문의는 포낙보청기 마산센터 홈페이지(www.msphonak.co.kr/)나 전화(055-296-5656)를 이용하면 된다. 세계판매 1위 포낙 보청기의 판매로 자신의 고향 마산, 창원 지역 뿐 아니라 지역의 김해, 밀양, 양산, 함안, 진해, 합천 지역에서도 많은 난청인 들이 이곳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