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링허브 청각센터, 귀에서 소리 난다면 이명보청기 효과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울림없는 과학적인 최적화 피팅"

히어링허브 창원마산센터

커뮤니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Audiologist 김재훈
  • 20-03-03 11:58
  • 643

히어링허브 청각센터, 귀에서 소리 난다면 이명보청기 효과

본문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외부에서 소리 자극이 없는 상태에서 소리가 들린다고 느끼는 상태를 이명이라고 한다. 이명 소리의 종류와 크기, 빈도 등은 사람마다 다르나 주로 ‘삐’하는 소리나 ‘윙윙’거리는 소리, 기계음 소리 등이 들린다. 살면서 누구나 한번쯤 경험할 만큼 흔한 증상이나 이명이 지속적으로 발생할 경우 집중력 저하와 스트레스, 불면증 등 다양한 문제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문제는 이명에 대한 명확한 기전이 밝혀지지 않아 현대의학으로 완전한 치료가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때문에 현재로서는 이명을 완화시키는 방법에 대해 집중해야 한다. 현재 이명 완화에 가장 보편적이고 효과적인 재활방법으로 꼽히는 것은 보청기를 이용한 소리재활 치료이다.

 

 

히어링허브 보청기 네트워크 대표 김광재 원장은 “이명보청기는 이명을 차페하는 소리를 보청기에서 제시, 뇌의 신경활동을 증가시켜줌으로써 이명 소리를 뇌에서 덜 탐지하도록 하는 방법”이라며, “현재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꼽힌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이명 솔루션의 다양한 접근을 통해 한측 이명과 양측 이명 모두 보청기로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명과 난청의 정도에 따라 초소형, 오픈형 타입 착용이 모두 가능하다는 것이 김광재 원장의 설명이다.

이명 재활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이명이 뇌에 조건반사 형태로 고착되기 전에 재활치료를 빠르게 시행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히어링허브 보청기청각센터는 개인에게 특화된 이명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개인의 이명 특성에 따라 적합한 이명 보청기를 추천 받을 수 있는데, 난청과 이명이 있는 경우 오티콘보청기 OPN S와 포낙보청기의오데오M, 와이덱스보청기 등이 특히 이명 경감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한다.

히어링허브 김광재 청능사의 이명보청기 테스트 현장 

김광재 원장은 "정상청력에 이명만 있는 경우 귓속형 타입 보청기를 착용할 시 폐쇄감, 울림현상 등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오픈형 타입을 착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히어링허브는 세계 6대 메이저 브랜드인 오티콘, 포낙, 와이덱스, 벨톤, 스타키, 지멘스를 취급하고 있는 멀티브랜드센터다. 현재 이명보청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할 시 절감된 보청기가격에 최신형 모델의 구입이 가능하다. 만약 청각장애 등급을 소지하고 있다면 이와는 별개로 최대 131만원의 보청기 보조금 혜택도 가능하다.

현재 강남지역에 서초본점을 비롯 신도림점, 분당점, 일산점, 파주점, 창원마산점, 대구점, 부산점 전국 8개 지점에서 동일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 및 이명보청기 테스트를 원한다면 각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