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링허브,창원마산센터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 언론보도

본문 바로가기주메뉴 바로가기
  "울림없는 과학적인 최적화 피팅"

히어링허브 창원마산센터

커뮤니티

언론보도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
언론보도
  • Audiologist 김재훈
  • 21-05-13 16:07
  • 239

히어링허브,창원마산센터 10주년 기념 프로모션

본문

 [비지니스코리아=최문희 기자] 

히어링허브 창원마산센터(김재훈 원장)는 오픈 10주년을 맞아 급증하는 난청인구를 위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원장은 “코로나 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 되면서 난청인들의 의사소통 어려움이 더욱 급증하고 있는데 금번 프로모션을 통해 많은 분들이 생활 속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훈 원장

난청인은 가청영역이 좁아 1㏈의 작은 음압차에도 불편을 느낄 수 있다. 착용 후 잡음이나 소리 울림 등으로 착용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선 센터의 체계성과 전문성이 중요하다.

김 원장은 “각 제품에 대한 특징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다양한 난청 사례에 대한 임상경험이 풍부한 청각전문가의 도움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제품선정부터 사후관리까지 전문가의 도움이 절대적이기 때문이다.

고령층 난청인이라면 배터리 교체가 필요없는 충전식 제품을, 사회활동이 활발한 청장년층에 속한다면 무선기능 활용이 가능한 오픈형 보청기나 노출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초소형 및 고막형 보청기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

제품으로는 심층신경망 기술이 적용된 오티콘보청기 More(모어)와 모션센서 히어링의 포낙보청기 오데오P(파라다이스) 반응이 가장 좋은 편이다. 하지만 이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보청기 소리를 내 귀에 맞추는 적합 과정이다. 동일 제품이라도 이 과정의 퀄리티에 따라 착용자마다 제품 만족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히어링허브는 높은 만족도로 위해 음장검사와 국내 보청기 사용자들에게 특화된 한국어음강화피팅과 소음 속 말소리 명료도를 높이기 위한 VSE 가상음향 피팅 시스템(이하 VSE)을 제공하고 있다. 귓속형 기준 1% 미만의 실패율을 자랑는 이유다.

김재훈 원장은 보청기 업계 12년 경력으로 창원 지역 유일의 덴마크 오티콘보청기 본사 출신으로, 골전도〮인공와우 전문기업 메델(MED-EL)에서 창원, 부산지역 청각엔지니어로 활동하며 인공와우 수술방 지원 등 청각산업에서 다양한 임상경험을 쌓아왔다.

 

 

저작권자 © Business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